도전(challenge)과 협력(collaboration)
창의적이고 정체성이 명확한 과정으로서 역동적 리더십을 함양

하카 강사양성 서비스

기업교육 강사를 꿈꾸는 분들 또는 새로운 강의과정을 교육하시려는 분들에게 강사활동을 위한 현장에서 진행된 다양한 과정의 교안과 교수법을 제공합니다.

제공서비스의 종류

- 교수기법 훈련
- 강의교안 제공(PPT.자료영상)
- 필드강사 양성

양성 강사 특혜

- 하카전문강사 자격부여
- 하카의 모든 과정에 우선적 강사 배정
- 지속적 강사역량강화 지원

제공서비스의 기본 비용

- 5시간 미만 과정의 제공과 1대1 교습(3시간): 150만원
- 5시간이상 8시간 미만의 과정제공과 1대 1 교습(3시간이상) : 200만원
- 필드 전문강사: 3시간 이상: 50만원

상담 및 연락처

- 010-5557-8805
- 031-766-2003
- donghaebada@hanmail.net

강사유형

- 실내 강의 강사
- 필드 교육강사

실내 교육 강사

- 2시간-8시간 강의
- 교육 내용 : 환경역동성, 방향역동성, 실핸역동성, 가치역동성, 관계역동성 5단계 가치 이론교육
- 제공자료: 강의용 PPT, 동영상
- 교육비용: 2시간미만(80만원), 3시간-5시간(100만원), 5시간이상(150만원)

필드강사

- 3시간 필드 강사활동
- 교육내용: 교육의 시작방법, 워밍업, 럭비 기본적 교육, 메시지 원
- 교육비용: 50만원

양성 강사 특혜

- 하카전문강사 자격부여
- 하카의 모든 과정에 우선적 강사 배정
- 지속적 강사역량강화 지원

교육목표

급변하는 경영환경을 이끌어 갈, 패기 있고 자주적 마인드와 실천역량을 갖춘 성과 창출형 셀프리더를 육성한다.

교육대상

자주적 실행마인드가 필요한 조직원

교육시간

8시간~20시간

교육방법 및 도구

강의, 토의, 발표, 팀빌딩, 체험, 동영상

교육효과

가.조직이 필요로 하는 올바른 인재상을 이해하게 된다.
나.성과를 창출하는 셀프리더십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내면화하게 된다.
다.비전 및 실행전략 확보를 통하여 실천역량을 강화하게 된다.
라.삶에 대한 긍정적 인식과 자신감 확보를 통하여 조직과 삶의 활성화가 제고된다.
마.조직생활에 있어서 조화와 협력의 가치를 중요시하게 된다.

교육구성

교육목표

가. 서번트 리더십의 의의와 개념을 학습한다.
나. 서번트 리더십의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실천하게 한다.
나. 영화(집으로)를 통한 서번트 리더십을 이해하고 동기부여 시킨다.
다. 구체적인 현장 신천계획을 확보하게 한다.

교육대상

서번트 리더십의 올바른 개념을 필요로 하는 조직원

교육시간

기본 8시간, 확장 12시간

교육방법 및 도구

강의, VTR, 발표

교육효과

21C 고객과 조직원의 리더십 접근 패러다임인 서번트를 명확히 이해하고 이를 고객과 조직내부에서 원활하게 사용하여 새로운 성과문화를 창출하는 변화에 유연한 리더를 육성한다.

교육구성

교육목표

가. 21세기 여성리더십의 중요성을 이해한다.
나. 자신의 특성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습득한다.
다. 리더로서의 내면적 자신감을 강화한다.
라. 변화주도적 여성리더로의 변화를 촉진시킨다.

교육대상

여성리더십에 대한 올바른 기초를 필요로 하는 여성조직원.

교육시간

기본과정 8시간, 심화과정 20시간, 축소과정 4시간

교육방법 및 도구

강의 및 토의, 역할연기

교육효과

여성리더십의 올바른 개념을 정립하고 성과를 도출하는 미래지향적인 여성리더로서의 자신감을 확립하며 현장 적용의지를 확보하게 된다.

교육구성

목적

상하 소통의 중심역할을 하는 현장관리자들의 역할인식과 교량적 리더십역량을 함양하여 조직의 원활한 소통과 성과를 창출하는 리더십역량을 극대화 시킨다.
- 교육대상: 현장 관리자
- 교육시간: 8시간~20시간

기대효과

1) 현장의 리더십 사례를 직접 느낄 수가 있다.
2) 실천 활동을 통한 리더십 체득을 현장에서 할 수가 있다.
3) 상황이 주는 문제점과 개선의 아이디어를 바로 체득 할 수가 있다.
4) 체험과 참여를 통하여 이론교육의 한계를 극복 할 수가 있다.
5) 새로운 접근에 대한 몰입 유발을 통하여 교육만족도를 극대화 할 수가 있다.

교육내용 및 교육생 평가

교육방법 및 도구

강의 및 토의, 역할연기

교육효과

여성리더십의 올바른 개념을 정립하고 성과를 도출하는 미래지향적인 여성리더로서의 자신감을 확립하며 현장 적용의지를 확보하게 된다.

교육구성

교육목표

가. 커뮤니케이션의 올바른 인식과 중요성을 학습한다.
나. 인간의 특성별 커뮤니케이션 접근스킬을 학습한다.
다. 기본적 커뮤니케이션 스킬(신뢰,설득,질문)을 학습한다.
라. 실제적 대응훈련과 교정을 통하여 성공적 커뮤니케이터의 역량을 확보한다.

교육대상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필요로 하는 모든 조직원

교육시간

기본 8시간, 확장 12시간, 심화 24시간, 축소 4시간

교육방법 및 도구

강의 및 토의, 역할연기

교육효과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접근 및 스킬을 학습함으로서 조직 내 및 일반 인간관계 및 주도적인 커뮤니케이션 관계형성에 있어서 자신감을 확보하게 된다.

교육내용구성

변화 창조 리더십 과정

교육목표

가. 변화의 특성을 이해시키고 변화 자신감을 강화한다.
나. 변화적응을 위한 프로세스를 학습한다.
다. 변화계획을 스스로 수립하고 주도하게 한다.

교육대상

긍정적 변화인식과 주도적 변화태도 강화가 필요한 조직원

교육시간

기본 – 8시간, 확장 – 16시간, 심화 – 24시간

교육방법 및 도구

강의 및 토의, 역할연기

교육효과

변화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통하여 변화에 대한 두려움을 제거하고 변화에 대한 의욕과 자신감을 고취 시킨다.

교육내용구성

교류분석(TA) 과정

교육목표

가. 자신과 타인을 이해하여 인간관계능력을 향상시킨다.
나. 대화분석을 통하여 올바른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습득한다.
다. 자신과 타인의 동기부여의 원리를 습득한다.
라. 인생태도를 이해하고 교정한다.

교육대상

인간관계 및 기초적 리더십 역량의 니즈를 가진 조직원 전체

교육시간

기본과정 – 8시간, 확장과정 – 24시간 , 일반과정 – 16시간

교육방법 및 도구

강의 및 토의, 역할연기

교육효과

인간관계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접근을 학습함으로써 인간관계 및 리더십에 대한 자신감을 고양시켜 조직의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향상시킨다.

교육내용구성

감성 창의력 과정

교육목표

가. 창의력의 올바른 이해와 중요성을 인식시킨다.
나. 개인의 창의적 환경을 학습 강화시킨다.
다. 효과적인 창의적 문제해결능력을 향상시킨다.

교육대상

창의적 역량이 필요한 모든 조직원

교육시간

기본과정 – 8시간, 심화 – 12~ 20시간

교육방법 및 도구

강의 및 토의, 실습, 발표

교육효과

창의력에 대한 중요성인식과 올바른 창의력 스킬 학습을 통하여 문제해결 역량을 확보함으로써 조직 및 일상생활에서 활용 할 수 있게 된다.

교육내용구성

낮추고 섞여서 위안의 향과 맛을 제공하는 커피 (Coffee)와 함께 소통과 긍정의 힐링 여행. 하카 커피 소통 과정

- 교육시간 : 5시간~7시간
- 핵심키워드 : 감사, 긍정, 소통
- 교육도구 : 메시지 강의, 커피내리기(핸드드립), 참여활동(영상,모자이크,핸드벨)
- 강사 : 2명(책임강사 1명, 보조 1명)

삶의 통찰을 제공하는 조직 힐링을 통하여 조직원의 정서를 정화하고 건강한 질서를 회복시켜 건강한 소통에 기반한 조화로운 조직 몰입을 가능하게 한다.

구성모형

긍정+소통의 회복과 개인과 조직의 행복강화 GLP(GREAT LIFE PLACE)회복을 통한 GWP(GREAT WORK PLACE)의 구현

커피 소통,나와의 소통,긍정적 환경 ㅇ니식

핵심가치와 목적

커피 소통,소통의 조화

일반 힐링 VS HAKA 조직힐링

현재 대부분의 조직 및 HRD에 제공하는 힐링 프로그램이 개인적 혹은 종교적 차원의 힐링 수준임. 조직차원의 조직 힐링에 대한 개념부족과 접근이 전무한 상태. 하카 힐링은 개인의 힐링을 조직차원으로 전이시키는데 목적을 둠.

커피 소종,힐링

과정의 산출물

교육생 반응(K사 80차 교육)

커피 소통,교육생 반응

Copyright © 하카리더십코리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