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관리+인성+창의+기획 영역

Change

변화 창조 리더십 과정

1. 교육목표

가. 변화의 특성을 이해시키고 변화 자신감을 강화한다.
나. 변화적응을 위한 프로세스를 학습한다.
다. 변화계획을 스스로 수립하고 주도하게 한다.

 

2. 교육대상

긍정적 변화인식과 주도적 변화태도 강화가 필요한 조직원

 

3. 교육시간

기본 – 8시간, 확장 – 16시간, 심화 – 24시간

 

4. 교육방법및도구

강의 및 토의, 역할연기

 

5. 교육효과

변화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통하여 변화에 대한 두려움을 제거하고 변화에 대한 의욕과 자신감을 고취 시킨다.

6. 교육내용구성

hks-new-creative-emotion-egg-pattern-dog-playing-chewingbouncyballpet-toy-intl-1506799294-78754573-5ee15edb54c37d6ab1c0f0f0a404e599

교류분석(TA) 과정

1. 교육목표

가. 자신과 타인을 이해하여 인간관계능력을 향상시킨다.
나. 대화분석을 통하여 올바른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습득한다.
다. 자신과 타인의 동기부여의 원리를 습득한다.
라. 인생태도를 이해하고 교정한다.

 

2. 교육대상

인간관계 및 기초적 리더십 역량의 니즈를 가진 조직원 전체

 

3. 교육시간

기본과정 – 8시간, 확장과정 – 24시간 , 일반과정 – 16시간

 

4. 교육방법 및 도구

강의 및 토의, 역할연기

 

5.  교육효과

인간관계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접근을 학습함으로써 인간관계 및 리더십에 대한 자신감을 고양시켜 조직의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향상시킨다.

6. 교육내용구성

SMART-Emotional-Advertising-Technology-Hero-Banner

감성 창의력 과정

1. 교육목표

가. 창의력의 올바른 이해와 중요성을 인식시킨다.
나. 개인의 창의적 환경을 학습 강화시킨다.
다. 효과적인 창의적 문제해결능력을 향상시킨다.

 

2. 교육대상

창의적 역량이 필요한 모든 조직원

 

3. 교육시간

기본과정 – 8시간, 심화 – 12~ 20시간

 

4. 교육방법 및 도구

강의 및 토의, 실습, 발표

 

5. 교육효과

창의력에 대한 중요성인식과 올바른 창의력 스킬 학습을 통하여 문제해결 역량을 확보함으로써 조직 및 일상생활에서 활용 할 수 있게 된다.

6. 교육내용구성

Realeyes_EmotionChart-1

ATOZ 기획력 과정

1. 교육목표

가. 기획의 중요성과 사고방식을 배운다.
나. 기획의 프로세스를 익힌다.
다. 학습과 실습의 병행을 통하여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을 구축한다.

 

2. 교육대상

시용적 기획 역량이 필요한 모든 조직원

 

3. 교육시간

기본과정 – 8시간, 심화 – 12~ 20시간

 

4. 교육방법 및 도구

강의 및 토의, 실습, 발표

 

5. 교육효과

기획력에 대한 올바른 개념과 사고 방식을 이해하게 되며 학습과 실습이 병행 된 7단계 프로세스를 통하여 기획역량을 바로 조직 및 일상생활에서 활용 할 수 있게 된다.

6. 교육내용구성

Crossfit-chalk-hands

강점관리 과정

1. 교육목표

가. 개인의 강점 및 행동특성 인식
나. 강점의 보완 및 갈등관리방법 학습
다. 타인과의 관계 능력 향상
라. 개인과 조직의 강점관리 전략 학습

 

2. 교육대상

조직 및 개인의 올바른 특성이해 및 교정을 통하여 성과를 높이려는 조직원

 

3. 교육시간

축소 – 4시간, 기본 – 8시간, 심화 – 24시간

 

4. 교육방법 및 도구

강의 및 토의, 역할연기

 

5. 교육효과

조직원 개인의 올바른 특성 이해를 통하여 조직의 성과 및 개인의 자기가치 증대를 위한 구체적인 조직문화, 인간관계, 리더십 전략을 수립하게 된다.

6. 교육내용구성

Photo of hands holding paper cards with concept words

성공적 시간관리(STM) 과정

1. 교육목표

가. 시간관리의 중요성을 강화한다.
나. 삶의 비전과 목표의 중요성을 인식시킨다.
다. 올바른 시간관리 스킬을 학습시킨다.

 

2. 교육대상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시간관리의 필요성을 지닌 전 조직원

 

3. 교육시간

단축 – 4시간, 기본 – 8시간

 

4. 교육방법 및 도구

강의 및 토의, 역할연기

 

5. 교육효과

시간의 의미와 중요성을 인식하며 고성과 창출의 조직원으로서 갖춰야 할 기본적인 시간관리 역량을 확립하게 된다.

6. 교육내용구성

t1.daumcdn

DISC 과정

1. 교육목표

가. 자신과 상대의 행동특성을 이해한다.
나. 상대의 특성별 접근전략을 학습한다.
다. 상대의 특성에 따른 유연한 대응력을 향상시킨다.

 

2. 교육대상

효과적 관계형성을 통한 인간관계 및 리더십을 필요로 하는 조직원

 

3. 교육시간

기본과정 – 8시간, 심화과정 – 16시간

 

4. 교육방법 및 도구

강의 및 토의, 실습,발표

5. 교육내용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