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동적 리더육성 하카리더십학교, 충주시와 업무협약(MOU) 체결하다!

업무협약체결,역동적 리더십

11 1월 역동적 리더육성 하카리더십학교, 충주시와 업무협약(MOU) 체결하다!

역동적 리더육성메카, 하카리더십학교와 충주시와의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다!

 

하카리더십코리아(하카리더십학교)는 2017년 1월 10일 충주시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했습니다. 탄금호국제조정경기장 인프라를 활용한 문화, 역사, 스포츠 정신, 그리고 변화 역동성의 리더십을 키우는 럭비, 조정 챌리지 등 역동적 리더를 육성하고자 합니다.

충주시는 하카리더십학교와 MOU를 체결하고, 그동안 무료로 운영하였던 충주조정체험학교를 조정체험아카데미로 간판을  바꾸고 유료화를 실시하며 새로운 도약을 다짐했습니다.

조정체험아카데미,역동적 리더십

김익철(왼쪽) 하카리더십코리아 대표와 충주시 윤정훈 문화복지국장이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충북일보 외의 지방언론 및 언론매체에 일체 내용을 보도했습니다. 보도한 각 언론매체들이 보도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충북일보’ 외 ‘시사매거진’, ‘매경MBN’, ‘중도일보’, ‘연합뉴스’, ‘국제뉴스’, ‘동양일보’, ‘스파크뉴스’ , ‘금강일보’, ‘중도일보’, ‘업코리아’ 등

조정체험아카데미

충주 조정체험아카데미, 새로운 도약!

–   간판 바꾸고 유료화 실시, 기업연수 전문업체와 MOU체결  –

충북 충주시가 충주조정체험학교 간판을 충주 조정체험아카데미 로 바꾸고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유료화를 시도한다.

시는 10일 시청에서 기업의 연수·교육 전문업체 하카리더십코리아(대표 김익철)와 기업연수 유치 등을 위한 전략적 제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협약에 따라 앞으로 탄금호국제조정경기장과 조정체험을 활용한 기업체 직원 연수 유치에 나서고, 이를 위한 공동 홍보와 마케팅을 추진하기로 약속했다.

김익철 하카리더십코리아 대표는 “탄금호국제조정경기장은 천혜의 자연경관, 넓은 부지, 회의실, 중계도로를 갖추고, 조정체험을 통해 단합정신을 기를 수 있는 등 기업체 직원 교육·연수의 최적지”라며 “전국의 기업에 이를 최대한 홍보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충주시는 확산되고 있는 레저체험문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조정체험 서비스 질을 대폭 개선하고 이용객의 만족도를 높여 고품격 스포츠로서 조정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기타 레저 종목체험과 차별화를 한다는 취지아래 유료화를 추진해 왔다.

이를 위해 지난해 1년간 기업연수 특별체험프로그램을 유료로 시범운영했는데 (주)SK 등 50개가 넘는 기업에서 1,310명이 참가하는 성황을 이뤘고, 시는 2,100여만원의 수익을 올렸다.

또 일부 체험프로그램 유료화에도 불구하고 무료 이용객을 포함한 지난해 조정체험아카데미 전체 참여인원은 6,205명으로 평년 수준을 유지해, 유료화로 인한 체험객 감소 우려를 불식시켰다.

이에 따라 시는 올해 새롭게 출발하는 조정체험아카데미 에서 기업연수, 학생, 일반 관광객, 동호인 등으로 이용객을 분류해 각각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조정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모든 이용객을 대상으로 유료화를 시작한다.

하카리더십코리아는 지난해 시범운영기간 동안 8개 기업 395명을 유치했고, 올 들어 이미 오는 20일 현대모비스 직원 300여명의 연수를 예약해 둔 상태다.

민경창 체육진흥과장은 “충주는 2020 도쿄올림픽 조정 분산개최지로 언급될 만큼 세계적 수준의 조정경기장을 보유하고 있다”며 “다양한 조정 스포츠 체험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알려 탄금호국제조정경기장을 스포츠관광 명소로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주시 보도자료]

No Comments

Post A Comment